인천 K3 앞 범퍼 교환 비용은? 깨진 범퍼 새 부품으로 교환

반응형
K3 앞범퍼 교환하였습니다. 졸음운전으로 추돌이 있어 범퍼가 깨지고 하단 그릴도 빠졌습니다.
깨진 부분이 복원이 불가능하여 새 부품으로 교환하게 되었습니다. 범퍼 교환 비용을 자세하게 설명드리겠습니다.

 

 

 

 

범퍼 교환 작업 전

앞 범퍼 교환 전 사고 부위
앞 범퍼 교환 전 사고 부위

앞 범퍼 운전석 쪽 중간 부분이 깨져서 구멍이 생겼고 충격으로 페인트가 크랙이 가고 껍질 벗겨지듯 도장면이 떨어져 나갔습니다.

범퍼는 플라스틱으로 탄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충격을 받으면 안으로 들어갔다가 다시 제자리로 복원을 하는데 날씨가 추우면 플라스틱 언 상태에서 그대로 깨지고 맙니다. 그리고 페인트가 어느 정도 탄성이 있더라고 그 들어갔다 나오는 범위가 크게 되면 크랙이 가고 떨어지게 되어있습니다.

 

앞 범퍼 하단 그릴 파손앞 범퍼 하단 그릴 파손
앞 범퍼 하단 그릴 파손

범퍼에 고정되어 있는 하단 그릴이 분리되어 있습니다. 오른쪽 안개등 위쪽은 파손되어 떨어져 나간 상태이고요.

범퍼 껍데기와 하단 그릴 모두 교환해야겠습니다.

작업 중

 

꺾인 범퍼 레일
꺾인 범퍼 레일

범퍼 탈거한  K3의 앞모습입니다. 전방 충돌을 감쇄하기 위해 설치된 철로 된 범퍼 레인이 중앙으로 접히듯 꺾여 있습니다.

상당한 충격이었나 봅니다. 범퍼 레일은 범퍼 안쪽에 있고 보이지 않아 종종 그대로 두는 경우가 있습니다. 외관상으론 이상이 없겠지만 혹시 모를 다음번 사고에는 제구실을 할 수 없어 더 큰 파손이 일어나게 됩니다. 

 

고객님께 사진 전송 드리고 교환 권유드려 교환하기로 하였습니다. 부품 가격은 48,400원으로 비싸지는 않습니다.

 

범퍼 레인 탈거
범퍼 레인 탈거

범퍼 레인을 탈거하였습니다. 단단한 범퍼 레일이 없이 바로 충격을 받는 다면 라디에이터는 물론 엔진까지 큰 충격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단돈 5만원으로 엄청난 수리비를 아끼게 되는 것입니다.

새 범퍼 레인 부착
새 범퍼 레인 부착

새 범퍼 레일을 부착하였습니다. 저렇게 단단하고 앞으로 둥글게 나와 있는 철제가 휠 정도면 큰 충격이었겠네요..

 

안개등안개등
탈거한 안개등

탈거한 안개등입니다. 양쪽 옆으로 있는 안개등인데 고정 부위가 다 깨져 버렸습니다. 역시나 상당한 충격을 예상할 수 있습니다.

안개등의 부품 가격은 개당 45,320원입니다. 어찌 저찌 하면 고정은 시킬 수 있겠지만 역시 교환해 주는 것이 좋겠죠.

새 앞 범퍼
새 앞 범퍼

새 앞 범퍼입니다. 부품 가격은 116,800원입니다. 저렴한 편이죠.

수입차의 경우 기본 100만원 내외 이거나 비싼 경우 수백만 원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여러 수입차 범퍼를 교환해 본 경험에 따르면 수입차 범퍼 플라스틱의 두께 및 강도 등은 확실히 국산차에 비해 좋습니다. 단단하여 잘 찢어지거나 깨지는 일이 드뭅니다.

 

 

 

 

 

아.. 수입차 범퍼 교환 가격이 보통 100만 원 이상 나오는 것은 단순히 껍데기만 교환해서 그런 것이 아닙니다.

고급 수입차의 경우 범퍼 안쪽에 수많은 고정 부착물들이 감춰져 있습니다. 범퍼 껍데기에 단단하게 고정되어 재사용이 불가한 경우가 많고 부수적으로 들어가는 부품이 많아 범퍼 교환 비용이 많이 올라가게 됩니다. 

수입차 부품은 하나하나가 고가입니다. ㅠㅠ

범퍼 도색 완료범퍼 도색 완료
범퍼 도색 완료

범퍼 도색이 완료되었습니다. 

새 범퍼에는 반드시 플라스틱 프라이머를 도색해 줍니다. 범퍼와 페인트의 접착력을 높이기 위해 사용되죠. 

간혹 프라이머 도색을 하지 않은 것으로 의심되는 사례가 있는데 페인트가 비닐 벗겨지듯이 떨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런 경우에 프라이머 도색이 불량했던 것으로 판단할 수 있습니다.

 

범퍼 도색 완료

 

범퍼 조립 중 안쪽 모습
범퍼 안쪽 모습

범퍼 조립 중에 있습니다. 

깨진 범퍼 하단 그릴(부품가격: 22,500월), 안개등, 범퍼 에너지(14,300)를 새것으로 넣었습니다.

범퍼 에너지는 범퍼 레일 앞에 놓이게 되어 1차적으로 충격을 흡수해 줍니다. 스티로폼으로 되어 있어 한 번의 충격에 거의 박살이 납니다. 비용은 저렴하니 깨지면 교환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열처리는 기본

도색 후 열처리
도색 후 열처리

도장 부스에서 열처리를 하고 있습니다. 

바짝 건조시키지 않으면 조립 과정에서 잘 찍히거나 페인트가 밀리는 경우도 있습니다.

작업 완료

조립 완료
조립 완료
조립 완료
조립 완료

조립이 완료되었습니다.

범퍼, 범퍼 레일, 하단 그릴, 안개등 2개, 범퍼 에너지, 기아 마크 등 부품비가 총 297,330원 나왔습니다. 여기에 도장, 공임이 추가되어 총 범퍼 교환 비용이 나옵니다.

도장, 공임은 공업사마다 수가가 다르기 때문에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보험수리와 자비수리 시에도 차이가 있을 수 있고요. 

 

이번 범퍼 교환의 경우 외관상 파손만으로 견적을 산출하였을 때는 범퍼 껍데기, 범퍼 하단 두 가지만 교환하는 걸로 견적이 나왔지만 막상 탈거해 보니 안쪽에도 파손이 심해 추가 부품이 들어가서 추가 금액이 발생하였습니다.

견적 상담 시 항상 추가금 발생 할 수 있다고 안내는 해드리고 있습니다. 간혹 추가 금액이 들어간다고 연락을 드리면 불쾌해하시는 고객님이 계시는데 오해 없으시길 바라는 마음에서 말씀드립니다.^^

 

부품은 모두 각 메이커 부품공급엡체에서 공급받고 있으며 납품가 그대로 반영하고 있고 저희는 공임만 추가해서 받고 있습니다. 부품으로 남겨먹는 거 아니니 오해하지 마세요^^

 

이상 K3 앞 범퍼 교환 비용에 대해 안내해 드렸습니다. 보통 업체 따라 다르지만 , 국산차 도색 판당 20~30, 수입차 판당 30~40만, 판금시 추가금 발생, 색상별 추가금 발생.. 보험수리 상이.... 이 정도에 부품가격 생각하시면 대략적인 견적 나오실 겁니다. 정 의문이 생기시면 아래 방법을 견적문의하시면 됩니다. 언제든 환영합니다~

 

 

 

 


견적 문의 방법

  1. 사고부위 사진을 찍는다.(사고부위 멀리서 한컷, 자세히 한~두컷)
  2. 차종, 차량색상, 자비수리인지 보험 수리인지를 문자나 카톡으로 전송한다.
  3. 10분내로 답변이 오지 않을 경우 핸드폰으로 전화한다.

 

전화나 카톡으로 문의 많이 주십니다.

전화로 바로 오는 경우 "문짝이 찌그러졌는데 견적이 얼마예요?"라고 바로 물으시는 분들이 대부분입니다.

 

그러면 저는 "사진 있으시면 보내주세요~"라고 합니다.

그러면 전화를 끊고 사진을 보내주시죠.

 

사진을 보면 사고 부위만 크게 나와 있습니다. 

웬만한 차종은 외형을 보면 금방 파악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가까이서 찍으면 차종을 알 수가 없죠..

그래서 다시 "차종이 뭔가요?"라고 물어봅니다.

 

차종을 말씀해 주시면, "네 얼마 정도 예상됩니다."라고 말씀드립니다.

자비 수리인지 보험 수리인지를 물어보는 것은 견적에 차이가 있기 때문입니다.

보험 수리 같은 경우 표준 공임에 따라 견적이 산출되기 때문에 자비 수리보다는 다소 높게 견적이 나옵니다.

자비 수리 견적은 업체에서 정하는 견적에 따라 산출되고, 보험 수리는 보험사에서 정해놓은 표준 공임에 따라 보험사가 인정해 주는 수리 범위에서 견적이 산출됩니다.

이점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너무 늦은 시간이나 이른 시간이 아니면 거의 바로 답변을 드리고 있습니다.

부담 없이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견적문의 상담

인천시 계양구 아나지로 260 시온 모터스 3층

010-3077-0786

 

이전 작업 보기

수입차 범퍼 부분도색 지프 그랜드 체로키 앞 범퍼 일반수리 도색

 

수입차 범퍼 부분도색 지프 그랜드 체로키 앞 범퍼 일반수리 도색

이번에 작업한 차량은 지프 그랜드 체로키 그라나이트 크리스털 메탈릭(색상 코드 : PAU) 색상 차량입니다. 사고 부위는 운전석 앞 범퍼이며 주차된 차량 접촉 사고이나 보험 수리 하지 않고 일반

car.learnnamja.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