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트렁크 판금도색, 범퍼 전체도색으로 복원하기

반응형
이번에 작업한 차량은 제네시스 BH330 오닉스 블랙(색상코드 : YB6) 색상 차량입니다.
작업은 앞 범퍼 전체도색, 트렁크 전체도색입니다.

인천 판금도색 전문 자동차생활입니다.

범퍼 전체도색, 트렁크 판금도색

이번에 작업한 차량은
현대 제네시스 BH330 오닉스 블랙(색상 코드 : YB6)으로 칠해진 차량입니다.
수리가 필요한 부위는 앞 범퍼 하단과 트렁크 모퉁입니다.
이번 작업으로 범퍼와 트렁크가 완전히 새로워 졌습니다.

 

 

범퍼 전체도색 작업 전

 

범퍼 하단 긁힌 모습

조수석 쪽 범퍼 하단에 심한 마모가 있었습니다. 또한 다른 부위에서도 여러 깨진 곳과 까진 곳이 있어 범퍼를 전체적으로 다시 도색하여 원래 상태로 복원하였습니다.

 

트렁크 모퉁이 작업 부위

트렁크는 이전에 이미 수리를 한 적이 있는 것 같습니다. 트렁크 모퉁이 부분이 갈라져서 페인트가 벗겨진 상태였습니다. 우리는 트렁크를 전체적으로 도색하여 원래대로 되돌렸습니다.

 

작업 중

 

범퍼 도장전

도색 작업 중에는 범퍼를 분리하지 않고 진행하였습니다. 우리의 목표는 도장 품질을 최대한 유지하면서도 작업 비용을 절감하는 것이었습니다.

트렁크 도장전

작업 부위가 작아서 부분도색을 고려하실 수 있겠지만, 트렁크와 같이 큰 부위에서 중간에 칠을 끊으면 나중에 색상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범퍼를 제외한 나머지 부분은 모두 전체 도색을 권장합니다.

앞 범퍼 도장 완료
트렁크 도장 후

도색 작업이 완료되었습니다. 새로 도색한 부분은 기존 도색과 광도 차이가 크게 나타납니다.

열처리는 기본

작업 후 열처리

열처리도 필요한 단계로, 도장 작업 후 잠시 자연 건조를 시킨 뒤에 열처리를 통해 도장면을 고정시켰습니다.

작업 완료

앞 범퍼 작업 끝난 모습
트렁크 작업 끝난 모습

작업이 매우 깔끔하게 완료되었습니다. 블랙 색상의 경우 새로 도장을 하면 기존 도장과 색상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특히 기존 도장에 남아있는 스크래치 등으로 인해 광도가 감소되면 차이가 더 크게 나타납니다. 만약 너무 큰 차이를 느끼신다면 전체 광택 작업도 고려해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견적 문의 방법

  1. 사고부위 사진을 찍는다.(사고부위 멀리서 한컷, 자세히 한~두컷)
  2. 차종, 차량색상, 자비수리인지 보험 수리인지를 문자나 카톡으로 전송한다.
  3. 10분내로 답변이 오지 않을 경우 핸드폰으로 전화한다.

 

전화나 카톡으로 문의 많이 주십니다.

전화로 바로 오는 경우 "문짝이 찌그러졌는데 견적이 얼마예요?"라고 바로 물으시는 분들이 대부분입니다.

 

그러면 저는 "사진 있으시면 보내주세요~"라고 합니다.

그러면 전화를 끊고 사진을 보내주시죠.

 

사진을 보면 사고 부위만 크게 나와 있습니다. 

웬만한 차종은 외형을 보면 금방 파악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가까이서 찍으면 차종을 알 수가 없죠..

그래서 다시 "차종이 뭔가요?"라고 물어봅니다.

 

차종을 말씀해 주시면, "네 얼마 정도 예상됩니다."라고 말씀드립니다.

자비 수리인지 보험 수리인지를 물어보는 것은 견적에 차이가 있기 때문입니다.

 

보험 수리 같은 경우 표준 공임에 따라 견적이 산출되기 때문에 자비 수리보다는 다소 높게 견적이 나옵니다.

자비 수리 견적은 업체에서 정하는 견적에 따라 산출되고, 보험 수리는 보험사에서 정해놓은 표준 공임에 따라 보험사가 인정해 주는 수리 범위에서 견적이 산출됩니다.

이점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너무 늦은 시간이나 이른 시간이 아니면 거의 바로 답변을 드리고 있습니다.

부담 없이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견적문의 상담

인천시 계양구 아나지로 260 시온 모터스 3층

010-3077-0786

 

 

 

반응형